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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지난달 전자상거래 브랜드 이슈와 평판지수를 보면서 오픈마켓 등 업계 현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0년 1월 쇼핑몰 이슈
쿠팡: 1년만에 소비자 관심도 83% 성장 위메프: 신규 파트너사 지원 프로그램 4월까지 연장 티몬: ‘밤손님’ 집중…오후 10시~새벽 2시 매출 비중이 가장 높았고, 이베이코리아: 주식회사→유한책임회사로 전환 11번가: ‘오늘 쇼핑’ 서비스 오픈… 3만7000 상품 당일배송 네이버쇼핑: 지난해 온라인결제 1위 달성
사진 출처:Wemakeprice Wemakeprice가 올해 1월까지 운영할 예정이었다”신규 파트너사 지원 프로그램”을 4월까지 연장하기로 했습니다.지난해 11월 하루에 신설된 신규 파트너사 지원 프로그램은 판매 수수료 4%적용, 서버비 면제(월 9만 9000원), 1주일 정산, 소상공인 전용 기획전 노출 지원 4대 주요 특혜를 제공하는 정책입니다. 우이메프에 신규 입점한 뒤 지원 프로그램에 신청하기만 하면 누구도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Wemakeprice에 의하면, 신규 파트너사 지원 프로그램이 시행된 지난해 11월부터 12월 2개월간 신규 입점한 파트너사가 6100곳을 돌파했습니다.이는 2018년 동기 대비 80%증가한 수치입니다.이에 Wemakeprice에서는 해당 프로그램을 올해 4월까지 연장하면서 운영하기로 했습니다.신규 파트너사 지원 프로그램뿐 아니라”부자재 지원 프로그램”,”재고 중개 판매 지원 프로그램”등을 시행하는 파트너사 지원에 주력 우이메후인 만큼 향후 신규 파트너사의 신규 입점이 더욱 많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화상 소스:티몬 티몬 밤 손님이 쇄도하고 있습니다.TMON이 지난해 12월 매출을 시간대별로 분석한 결과 오후 10시부터 오전 0시까지 발생한 비중이 전체의 10.9%를 오전 0시부터 오전 2시까지의 비중이 12.0%를 차지했다고 밝혔습니다.오후 10시부터 오전 2시까지 대부분의 사람들이 잠자리에 들어 자는 시간인데, 이 사이의 거래액은 전체 거래액의 22.9%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매출 비중(22.8%)을 조금 넘어선 것이기도 합니다. 티몬은 이와 관련, 백화점의 아이 쇼핑과 홈쇼핑 시간대별 상품 편성과 같은 전략 덕분에 고객을 끌어들일 수 있었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특히 모바일에서는 소비자에게 상품을 추천하는 쇼 윈도형 쇼핑 환경을 구성하고 있어 고객의 즐거움을 잡았다는 것입니다.그 결과 잠 자기 전에 티몬 앱을 통해서 쇼핑하는 고객이 늘었고 동시에 매출도 증가했다는 것이다.
화상출처 : 11번가 11번가에서 ‘오늘 쇼핑’ 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오늘 쇼핑 서비스는 홈플러스나 GS프레시 등 마트 상품을 주문하면 당일 배송하는 서비스로 홈플러스는 1일 6회, GS프레시는 1일 8회 배송하며 배송 시간표를 미리 볼 수도 있습니다.11번가의 오늘 쇼핑을 이용하면 계란과 두부, 야채와 육류 등 신선·가공식품과 생활용품 등 3만7000개의 상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와이즈앱 와이즈리테일 2019년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 1위는 ‘네이버’가 차지했습니다.앱·리테일 분석업체 와이즈앱에 따르면 지난해 네이버에서 결제된 금액은 20조9249억원으로 추정됩니다.이는 2018년(16조4569억원)에 비해 27% 증가한 수치입니다. 2020년 2월 온라인쇼핑몰 브랜드평판데이터 출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다음은 오픈마켓브랜드 평판랭킹입니다!2020년1월2일~2020년2월3일까지의 브랜드빅데이터를 분석한 2020년2월 오픈마켓 및 소셜커머스 브랜드평판랭킹이 발표되었습니다.쿠팡, 11번가, 인터파크, 위메프, 티몬, G마켓, 옥션 순입니다. 온라인 쇼핑몰 브랜드평판데이터소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0년 2월 오픈 마켓 브랜드의 빅 데이터는 46,986,714개로 2020년 1월의 오픈 마켓 브랜드의 빅 데이터 49,040,049개와 비교하면 4.19%감소했습니다.쿠팡은 다양한 영역에서 독보적으로 앞서며 선두를 지켰습니다.쿠팡 브랜드는 참가 지수 3,318,205언론 지수 1,027,404, 커뮤니케이션 지수 8,038,646, 커뮤니티 지수 6,950,508, 사회 공헌 지수 992,474로 20,327,237의 브랜드 평가 지수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지난해 1월의 브랜드 평가 지수 18,111,999과 비교하면 12.23%상승한 수치입니다.쿠팡을 제외한 브랜드가 지난 달에 비해서 대동 소이 한 수치를 기록한 것과 비교했을 때 쿠팡의 성장은 주목합니다.인터파크 브랜드는 미디어 지수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어 3위까지 올랐습니다.총 평가 지수는 지난 달보다 감소했습니다만, 우이메후와 티몬의 부진으로 3위를 기록할 수 있었습니다.우이메프은 커뮤니케이션 지수에서 쿠팡 다음으로 좋은 성적을 거두었습니다만, 기타 지수의 명확한 결과가 없어 오히려 평판 지수는 하락했습니다.그러나 지난 달에 이어4위를 고수했습니다.다음달 쇼핑몰의 화제로 이름난 순위가 궁금하다면 다음 달 역시 이세 라즈 블로그를 찾아 주세요!이ー세라ー즈는 오픈 마켓, 소셜 커머스 등 쇼핑몰을 연동시키고 상품/주문/고객 CS를 한번에 관리하는 쇼핑몰 통합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회원 등록 후 14일 무료 체험 신청이 가능하므로 주머니 4.5의 기능을 확인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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