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하비 배터리 델코 DF100L 배터리 교체 후 IBS 센서 초기화

모하비 배터리 델코 DF100L 배터리 교체 후 IBS 센서 초기화

모하비 배터리 델코 DF100L 배터리 교체 후 IBS 센서 초기화

기아 모 하베 안녕하세요. 친구의 배터리입니다.오늘 작업한 차량은 기아 자동차가 2007년부터 생산하고 현재까지 생산하고 있는 기아 차 모하베 차량이며, 후륜 구동 기반 프레임 바디 형식의 준대형 SUV차량이기도 합니다.제1세대 모 하베를 거쳐서 현재 모 하베·더·마스터 모델까지 생산 중이며, 그 중 오늘 작업을 실시하는 차량은 제1세대 초기형 모 하베 모델의 작업을 하게 됩니다.모하베 차량은 출고 시 100ah규격 용량의 배터리가 장착되어 출고되며 교환 때도 같은 용량의 배터리로 교환이 이루어집니다.오늘 작업을 의뢰하게 된 계기는 최근, 시동시에 힘없이 걸려증상과 여러번의 방전이 발생하고 교환 당일에도 방전이 발생하는 점프 후에 점포를 방문하고 교환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차량의 방전 때는 되도록 점프를 하는 운행 횟수를 2~3회로 제한하는 것을 추천하고 이후의 방전시에는 교환하는 것을 추천하고 오늘의 포스팅을 처음 보도록 하겠습니다.최소한의 전력을 공급하는 ECU메모리 세이버를 접속하세요!

차량의 배터리 분리 시에는 기존의 배터리 분리로 인해 차량은 일시적으로 방전되게 됩니다. 이렇게 발생한 방전으로 인해 데이터 손실이 불가피해지는데, 이를 방지하기 위한 작업을 사전에 진행한 후 작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먼저 차내에 장착되어 있는 블랙박스의 전원 코드를 뽑아 주시고, 실내등, 헤드라이트가 켜져 있는 경우는 모두 소등해 주시고, 차내에 설치되어 있는 OBD 단자에 ECU 메모리 세이버를 접속하게 됩니다. ECU 메모리 세이버는 일시적인 차량의 방전시에는 전력공급이 되지 않으므로 이 장치를 이용하여 최소한의 전력을 공급함으로써 방전시 발생할 수 있는 데이터의 초기화 및 삭제가 방지되므로 이 장치를 연결한 후 작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모하비 차량의 기존 배터리 분리 과정

모하비 차량의 배터리 위치는 차량의 보닛을 개방해 주시면 엔진룸 좌측 상단에 장착되어 있으며 차고가 높게 장착된 배터리의 무게가 있으므로 탈장착 시 차고 높이에 맞춰 안전하게 작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받침대를 받친 채 작업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모하비 차량의 배터리 분리 과정과 필요한 공구*에서는 기존 배터리 분리 작업을 진행해보겠습니다. 먼저 모하비 차량의 배터리를 분리하기 위해 필요한 공구는 10mm, 12mm 공구가 필요하며, 제거 방법은 10mm 공구를 이용하여 배터리 외측에 있는 마이너스(-) 터미널을 먼저 분리해 주시고, 내측 플러스(+) 터미널을 분리한 후 12mm 공구를 사용하여 배터리 하부에 고정되어 있는 고정 브라켓의 볼트를 분리하면 기존 배터리의 분리가 가능합니다. 모하비 차량에 장착되는 배터리 규격 용량은 100ah입니다.

모하비 차량에는 100AH 규격 용량의 배터리가 장착되어 오늘 고객님께서 선택하신 배터리는 델코 DF100L 제품으로 호환 가능 동일 규격 용량의 제품은 로케트 GB100L 배터리가 장착 가능하며, 더 이상의 높은 용량의 배터리는 장착이 불가하오니 교환시 참고 바랍니다. 모하비 차에 새 배터리를 장착해 보겠습니다.

배터리 장착 과정은 먼저 장착할 배터리를 트레이에 올려주시고, 10mm 공구를 이용하여 역순의 배터리 외측 플러스(+) 터미널을 먼저 체결해 주시고, 반대편 마이너스(-) 터미널 순으로 체결한 후 배터리 우측 하단 고정 볼트 홀에 고정 브라켓을 고정한 후, 12mm 공구를 사용하여 볼트를 조이고 단단히 고정해 주시면 배터리 장착 작업은 끝납니다.

배터리 교환 후에는 발전기의 전압 테스트와 배터리의 건강 상태를 체크해 주세요!

차량에 새 배터리가 장착된 후에는 반드시 진행하는 작업이 있습니다. 바로 전문진단기(DHC)를 이용한 차량의 발전기 전압 테스트와 장착된 배터리의 건강상태를 진단하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이 작업은 배터리 교환 시 필수 작업이며 전압 측정을 통해 발전기와 배터리의 이상 유무를 판단하는 작업이기도 합니다.

발전기 전압 측정 시 공회전, 부하 시 충전 전압값은 13.2~15.0V 이하로 측정되는 것이 정상입니다.

발전기의 전압 테스트 과정은 차량의 시동을 걸었을 때 발생하는 전압을 측정하는 시동전압과 시동 후 차량의 모든 부하를 끈 상태에서 발생하는 전압을 측정하는 공회전 충전전압, 차량의 모든 부하를 켠 상태에서 발생하는 전압을 측정하는 부하 시 충전전압, 다이오드의 건강상태를 진단하는 리플전압을 진단하게 되며, 장착된 배터리에 의한 건강상태(CCA) 값 측정과 건강상태, 충전상태를 진단하여 측정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차량에서의 발전기 및 배터리의 건강상태가 판단됩니다.

*차량의 발전기 전압 테스트와 장착된 배터리의 건강상태 진단결과*

시동 전압 10.97V 부하시 충전 전압 14.20V 저온시동능력치 1016CCA 아이들링 충전전압 14.16V 리플 전압 0.03V 건강, 충전 상태 100%진단기를 이용한 모하비 차량의 발전기 전압 테스트와 장착된 델코 DF100L 배터리의 건강상태를 진단한 결과 모든 항목이 정상치로 측정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최근 모든 운전자의 필수품이 된 블랙박스 관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차량 배터리는 일정 기간 일정 거리를 주행하면 교체 주기가 도래하는 차량 소모품입니다. 소모품이지만 관리를 잘한다면 기본 수명보다 더 오랜 기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설명하고 싶습니다.최근 모든 운전자의 눈과 귀가 되고 결정적인 상황을 녹화해 중요한 자료로도 쓰이게 되는 블랙박스 관리만 잘 해주시면 배터리 수명을 늘릴 수 있습니다.그 중에서도 대표적인 관리 방법은 블랙박스의 저전압 값을 설정해주는 것입니다. 이 작업의 효과는 저전압값 설정시 높은 전압값으로 설정하여 장시간 장기간 주차시 설정해 놓은 설정값 도달시 일시적으로 전압을 차단하여 블랙박스의 전원을 차단하므로 불필요한 녹화시간을 줄여 배터리의 수명을 늘리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기도 합니다. IBS에 대한 설명과 교환 후 초기화, 활성화하는 방법현대·기아차의 차량은 마이너스(-) 터미널에 IBS 센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최근 삼성이나 쉐보레, 쌍용자동차에서도 최근 출고되는 차량 또한 이 센서가 장착되어 출고되는 차량도 있기 때문에 장착되어 있는 차량은 교체 후 IBS 센서를 활성화시켜야 합니다.IBS센서에 대해서 설명 하자면 IBS센서는 배터리 전류, 전압, 온도 데이터를 ECU(engine control unit)전달합니다.ECU는 이 데이터를 바탕으로, 엔진과 동시에 구동되는 교류 발전기(발전기 구동과 발전, 충전 량을 조절하게 됩니다.이는 불필요한 발전량을 줄이고 배터리 과잉 충전을 막는 동시에 연비를 개선할 목적으로 장착된 부속품이며, 차량의 배터리 교환 시에는 IBS센서를 활성화 또는 초기화하고 새 배터리로 인식시키는 작업이 필요하며 IBS센서가 아닌 차량은 엔진이 회전하는 동안 아르 뇌트어(발전기)는 발전을 항상 하게 됩니다.IBS센서가 달린 차량이 있으면 교체 후 초기화를 부탁하는 이상 오늘 포스팅 기아 모 하베 차량의 배터리 교환 과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고 싶습니다.모하베의 배터리 교환에 관한 또는 IBS센서 초기화 방법에 대해서 불분명한 점이나 불명확 점이 있으시면 다음의 문자를 클릭하시면 자세히 말씀 드리겠습니다. 모하베궁금하시면 네이버 톡톡 하세요!50m NAVER Corp. 더보기 / OpenStreetMap 지도 데이터x NAVER Corp. / OpenStreetMap 지도 컨트롤러 범례 부동산 거리 읍·면·동·시·군·구·시·도의 나라친구 배터리 부산광역시 강서구 범방3로63번길 91층 우측친구 배터리 부산광역시 강서구 범방3로63번길 91층 우측친구 배터리 부산광역시 강서구 범방3로63번길 91층 우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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